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농수산 플랫폼 기관

home   기관안내   > 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경기농수산유통진흥원 이사장 이재욱

상생과 신뢰의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해마다 해를 지나고 보면 다사다난하지 않았던 해는 없었던것 같습니다.
지나보니 지난해도 정치적으로,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커다란 변화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희망을 가져봅니다.
코로나 위기에서도 점차 벗어나서 경제가 활성화되고 정치ㆍ사회와 남북관계의 불안이 해소되어 우리 나라가 안정과 성장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새해에는 집 나서는게 두렵지 않은 해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먹을거리 기반이 튼튼해지고 농사짓는 노력의 댓가가 제대로 보상되는 해가 되길 바랍니다.
진흥원 가족들도 희망을 품고 정성을 모아 상생과 신뢰의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진흥원을 사랑하고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 모두 건강하시고 건승하는 23년이 되시길 두손모아 기원합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이사장 이 재 욱

경기농수산유통진흥원 이사장 이재욱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이사장 이재욱입니다.

여러분
경기도가 농도라는 걸 아세요?
경기도는 경북 다음으로 농지면적과 농업인구가 많습니다.
경제규모가 다른 산업에 비해 적어서 농업이 미약해보이지만 경기도의 농업은 우리 농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이런 경기도의 농업을 지원하고 농정을 집행하는 기관입니다.
지난해 말 수원에서 광주 곤지암의 친환경농산물유통센타로 옮기면서 광주 시대를 열었습니다.
지난해 맡게 된 수산영역의 지원업무는 코로나로 제대로 펴지 못했습니다.
올 해는 직원도 보강하고 본격적인 지원업무를 시작합니다.

2022년은 농촌기본소득 원년의 해입니다.
경기도와 우리 진흥원이 재작년부터 준비한 농촌기본소득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연천군 청산면에서 4천 명 정도의 주민들에게  매달 십오만 원씩 지급하는 농촌기본소득 시범사업을 경기도와 연천군, 우리 진흥원이 협력하여 추진합니다.
좋은 성과를 이루어 전국의 농어촌으로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올해도 우리 진흥원은 경기도의 농업과 수산업을 지원하고 안전한 먹을거리 공급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늙지 말고 늘지 말고 늦지 말고 건강과 행복을 누리는 한 해 보내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이사장 이 재 욱

경기농수산유통진흥원 이사장 이재욱

“도시와 농촌이 균형을 이루고 상생하는 경기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축소판입니다. 큰 도시를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농촌과 어촌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북으로는 휴전선이 있고 동쪽으로는 산지가 많으며 서쪽으로는 바다가 있습니다. 농지도 많아 농지면적은 전국에서 두 번째입니다.
농사를 짓고 있는 농민들의 수는 도시민에 비해 많지 않지만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은 농업지역입니다. 우리나라의 농업과 농촌이 쇠락하듯이 경기도의 농업 · 농촌도 많이 어렵습니다.
우리 진흥원은 공공급식에서 친환경농산물 공급을 늘려 농업도 살리고 환경도 살려나가겠습니다. 경기도의 농산물 홍보와 유통에도 힘을 써 자부심을 가지고 생산한 농산물이 정당한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진흥원은 팍팍한 일상과 코로나로 지친 도민들이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하고 농업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넓혀나가는 도시농업과 시민 영농을 지원합니다.
귀농귀촌 지원센터 운영으로 쾌적한 삶, 경쟁을 벗어나 여유로운 삶을 찾는 분들에게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수산업의 발전에도 임직원들의 힘을 모아 수산·어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농촌과 도시가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는 균형과 상생의 경기도가 되는데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이사장 이 재 욱

이재욱 이사장 사진

“쾌적한 환경”“살기좋은 농촌”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유통진흥원은 농식품 유통 플랫폼 구축 운영과 경기도 농식품 판매확대에 기여하는 한편, 도시민에게 농업 • 농촌의 가치를 전파함으로써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경기도 공공기관입니다.

이에 유통진흥원은 경기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기존 친환경 학교급식 외에 온라인 플랫폼, G마크 전용관 및 직거래장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기농가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 GAP 인증 등을 추진함과 동시에 도농문화 확산을 위하여 도시농업 활성화와 귀농귀촌 지원 센터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경기도 농어업인을 비롯한 도민 여러분에게 우리 유통진흥원의 사업 내용과 활동 상황을 알려드리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공간으로 좋은 의견을 주시면 사업추진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이사장 이 재 욱